국방홍보원

국방홍보원

메인으로 가기

클립 영상

2022 화이트햇 콘테스트(해킹방어대회) 시상

2022 화이트햇 콘테스트(해킹방어대회) 시상

등록일자: 2022.11.30

facebook twitter naverblog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내용

사이버작전사령부가 2022 화이트햇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소프트킬 능력 확보를 주제
로 사이버안보 분야 전문 주제발표에 이어 화이트햇 콘테스트 입상자들의 시상식도 이어졌
습니다. 유지훈 기잡니다.

저명인사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국방분야 주요인사들의 축사와 시상식까지.

지난 29일, 국방부에서 주최하고 사이버작전사령부에서 주관하는 화이트햇 콘퍼런스 현장입니다.

행사는 사이버 안보의 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올해는 소프트킬 능력 확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미 사이버사령부, NATO 사이버방위센터 등에서 축하영상을 보내와 행사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습니다.

신범철 국방부 차관은 축사에서 사이버 안보 위협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사이버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하는 소프트킬이 사이버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군의 사이버전 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우리 군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비물리적으로 무력화하는 소프트킬 구현을 위한 투자도 확대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형 3축체계는 하드킬과 소프트킬을 모두 망라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진행된 화이트햇 콘테스트 본선에서 입상한 팀들의 시상식.

영예의 1등은 일반부에서 존잘해커모임, 청소년부에서 Effort Never Betrays, 국방트랙에서 정조대왕 팀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대회준비를 하면서 공부도 많이 했는데 저희가 갈고닦은 실력으로 해군 사이버 보안, 나아가 국방 사이버 보안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사이버작전사령부는 앞으로도 사이버전 능력 발전과 우수한 사이버 인력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뉴스 유지훈입니다. 

목록보기